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한 끼에 얼마예요? 코너에서 비빔밥 맛집 '마○○○○'를 찾아간다.
25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비빔밥 전문점 '마○○○○'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인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 공원 인근에 있는 '마○○○○'의 대표메뉴는 산채비빔밥이다.
이곳에서는 당귀, 삼채, 오가피 등 약초로 만든 반찬부터 된장찌개, 취나물과 무나물, 치커리, 고시래기로 만든 산채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
관련 뉴스
여기에 조미료 대신 매실, 쇠비름 등 효소로 맛을 내며, 직접 쑨 메주로 만든 된장과 고추장을 사용한다는데. 짧게는 3년 길게는 10년씩 숙성하다 보니 주인장이 소유한 항아리만 200여 개에 달한다.
그중 인기 만점인 된장찌개는 집된장에 천연 조미료인 미역귀와 멸치를 갈아 감칠맛을 더했다. 또한, 산채비빔밥의 나물은 소화를 돕기 위해 볶는 대신, 찜기에서 쪄서 나물 본연의 향을 살렸다고.
'마○○○○'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맛있는 건강식이다. 같이 나오는 나물도 맛있고 밑반찬도 다양하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정갈하고 깔끔한 한 상이다. 가족들과 건강식 먹으며 행복하게 보냈다"고 후기를 전했다.
비빔밥 전문점 '마○○○○'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5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