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 TBLA)는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 ‘리얼라이즈’(Realize)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타불라는 지난 10여년 간 콘텐츠 페이지 내 하단 광고를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이번 리얼라이즈 출시로 퍼포먼스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독자적 플랫폼으로 재도약한다.
리얼라이즈는 타불라의 고유한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최적화 기술,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와 다채로운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활용해 전체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해 인지하고 구매까지 도달하는 단계)에서 실질적인 퍼포먼스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고주는 리얼라이즈를 통해 타불라가 확보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퍼블리셔를 비롯해 OEM 및 앱을 통해 퍼포먼스 기반의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AI 추천 뉴스
타불라 고유의 독자적인 인벤토리와 퍼스트 파티 데이터,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주에 보다 정밀한 타켓팅 및 최적화와 함께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신뢰도는 물론 가시성이 우수한 곳에 광고를 운영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또한, AI 및 데이터 확보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리얼라이즈는 퍼블리셔 및 앱 네트워크에서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게재 위치를 찾는 AI 퍼포먼스 엔진을 활용해 구동한다. 타불라의 AI 퍼포먼스 엔진은 퍼블리셔와의 타불라 코드 온 페이지 통합의 고유한 데이터의 이점을 활용해 구현되는 만큼 더욱 향상된 수준의 광고 최적화가 가능하다.
타불라 관계자는 “기존 광고를 주요 퍼블리셔 및 앱 내 프리미엄 게재 위치에서 즉시 고성과 광고로 전환할 수 있다”라며, “퍼포먼스 광고주를 위한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 디스플레이 또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자산으로 고객 확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