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 AI 활용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 ‘리얼라이즈’(Realize) 선보여

입력 2025-02-27 11: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타불라 제공)
(타불라 제공)

글로벌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 TBLA)는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 ‘리얼라이즈’(Realize)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타불라는 지난 10여년 간 콘텐츠 페이지 내 하단 광고를 중심으로 운영됐으며, 이번 리얼라이즈 출시로 퍼포먼스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독자적 플랫폼으로 재도약한다.

리얼라이즈는 타불라의 고유한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최적화 기술,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와 다채로운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활용해 전체 ‘마케팅 퍼널’(Marketing Funnel,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해 인지하고 구매까지 도달하는 단계)에서 실질적인 퍼포먼스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광고주는 리얼라이즈를 통해 타불라가 확보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퍼블리셔를 비롯해 OEM 및 앱을 통해 퍼포먼스 기반의 광고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타불라 고유의 독자적인 인벤토리와 퍼스트 파티 데이터,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주에 보다 정밀한 타켓팅 및 최적화와 함께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신뢰도는 물론 가시성이 우수한 곳에 광고를 운영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또한, AI 및 데이터 확보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리얼라이즈는 퍼블리셔 및 앱 네트워크에서 캠페인에 가장 적합한 게재 위치를 찾는 AI 퍼포먼스 엔진을 활용해 구동한다. 타불라의 AI 퍼포먼스 엔진은 퍼블리셔와의 타불라 코드 온 페이지 통합의 고유한 데이터의 이점을 활용해 구현되는 만큼 더욱 향상된 수준의 광고 최적화가 가능하다.

타불라 관계자는 “기존 광고를 주요 퍼블리셔 및 앱 내 프리미엄 게재 위치에서 즉시 고성과 광고로 전환할 수 있다”라며, “퍼포먼스 광고주를 위한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 디스플레이 또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크리에이티브 자산으로 고객 확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중국 ‘천안문 사태’ 공포는 현재 진행형…딥시크부터 축구대회 기권까지 [이슈크래커]
  • 전속계약 종료, 또 종료…엔터 업계, 왜 몸집 줄이나 했더니 [이슈크래커]
  • "그녀 자체가 장르"…태연이 사는 '트리마제'는 [왁자집껄]
  • 보이스피싱 평균 피해액 '810만 원'인데…신고 안 하는 이유는? [데이터클립]
  • 비오는 삼일절 연휴, 대설 특보 가능성도
  • 반도체기업 세액공제 5%p 상향 ‘K칩스법’ 본회의 통과
  • 헌재 “감사원의 선관위 ‘직무 감찰’은 위헌”
  • ‘명태균 특검법' 국회 통과…與 “국힘 수사법”, 野 “죄 지었으니 반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2.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6,873,000
    • -1.34%
    • 이더리움
    • 3,445,000
    • -3.56%
    • 비트코인 캐시
    • 441,300
    • +3.23%
    • 리플
    • 3,282
    • -0.82%
    • 솔라나
    • 205,700
    • +2.75%
    • 에이다
    • 988
    • +0.2%
    • 이오스
    • 832
    • +1.84%
    • 트론
    • 336
    • +0.9%
    • 스텔라루멘
    • 425
    • -0.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00
    • +3.75%
    • 체인링크
    • 22,850
    • +1.11%
    • 샌드박스
    • 473
    • +5.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