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체크아웃’은 이용자와 온라인쇼핑몰, 결제를 담당하는 전자지불업체를 연결하는 간편구매 지원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편리하게 구매 진행, 온라인 쇼핑몰은 사이트 신뢰도 확보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다.
본 서비스로 네이버 회원들은 배송정보 및 결제 수단에 대한 정보 입력 후 제휴 쇼핑몰에서 별도 과정 없이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 배송 현황 및 여러 쇼핑몰에서의 구매 내역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NHN비즈니스플랫폼 박상순 중개센터장은 “이번 ‘체크아웃’ 서비스는 네이버 회원들의 편리한 구매 활동이 중소형 쇼핑몰의 매출 증대 및 전자지불업체의 수수료 이익으로 이어지는 웹 생태계의 또 다른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 약 80여 개 쇼핑몰 운영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서비스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은 ‘체크아웃’ 서비스 도입 시 기대되는 점으로 ‘비회원 이탈방지(28%)’, ‘사이트 신뢰도 향상(28%), ‘방문자 증대(21%)’ 등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