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떡, K-푸드 신제품 3종 수출 성사…"글로벌 시장 확대"

입력 2025-03-06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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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엔크리에이티브 제공
▲이엔크리에이티브 제공

국내 밀키트 떡볶이 전문기업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K-푸드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화한다.

국떡 6일 추억의 분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사과 넣은 떡꼬치 △사과 넣은 무침 야끼만두 △XO 순대 볶음으로 한국 전통 분식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사과 넣은 떡꼬치와 사과 넣은 무침 야끼만두는 국내산 사과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단맛과 상큼함을 더했으며 XO소스 순대 볶음은 XO소스를 가미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이번 신제품 모두 한식의 대중성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맛의 조화를 이루면서 개발됐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메뉴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호주와 필리핀에서는 지난달부터 현지 유통 중이고, 올해 세계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는 국떡에 이번 신제품 수출은 매우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국떡은 과거 학창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감성적인 요소와 함께 정통 분식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국떡 관계자는 "국민 간식 떡볶이의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고, 뒤를 이을 제품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간식을 조사한 끝에 사과 넣은 떡꼬치와 무침 만두, XO 순대 볶음을 분식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의 맛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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