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이 국내 최초로 글로벌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코첼라)’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삼양식품은 내달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열리는 코첼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핫소스·라면 카테고리 단독 파트너가 됐다고 6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코첼라 내 인디오 센트럴 마켓 앞에 불닭 부스를 조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여러 음식과 페어링한 불닭소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이 방문하는 VIP라운지를 포함해 코첼라 곳곳에서 불닭소스를 비치하고 페스티벌 내에서 불닭볶음면, 소스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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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삼양식품은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불닭볶음면은 물론 새 히트 상품으로 부상 중인 불닭소스의 시장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의 소스류 매출은 2020년대 들어 매년 30% 이상 증가 중이며, 해외 매출 비중(2023년 기준)도 40%를 돌파했다.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 전략총괄은 “세계 최대 대중음악 축제 코첼라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는 만큼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자리 잡은 불닭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