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다르 실적 추이 (그래프=안다르)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안다르는 2024년 매출 2368억 원, 영업이익 328억 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78%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023년 9%에서 2024년 14%로 상승했다.
안다르는 지난해 호실적 요인으로 △우수한 제품력 △적극적인 카테고리 확장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적 입지 확대를 꼽았다. 특히 러닝웨어와 골프웨어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해외 시장은 올해 고소득 국가 중심 전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 일본은 물론 호주 및 서구권 시장까지 본격 공략할 방침이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제품 경쟁력과 고객선호도 증대 활동에 성실히 임하면서도 과감한 카테고리 확장과 글로벌 시장 공략에 힘을 쏟은 것이 적중해 최대 실적으로 시장 주도권을 확보했다”며 “올해에는 더욱 견고해진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글로벌 고소득 국가에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