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이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새로운 기업 슬로건과 CI ‘건강한 시작’을 전격 공개했다.
10일 남양유업이 발표한 신규 슬로건 ‘건강한 시작’은 남양유업이 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한 ‘기업의 건강한 변화’와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는 ‘건강한 제품’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
새로운 CI 디자인은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 ‘맛있는우유GT’ 제품 로고에서 따 왔다. ‘맛있는우유GT’의 부드러운 곡선형 폰트를 적용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하겠다는 기업의 방향성을 담았고 스마일 입 모양을 형상화한 심볼은 '하루의 건강한 시작을 여는 남양유업 제품을 담은 그릇'이자 '맛있는 제품을 통해 지어지는 고객의 웃음'을 의미한다.
이에 발맞춰 신규 슬로건과 CI 방향성을 반영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윤리경영 △고객중심 △일등품질로 재정립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원칙을 바로 세워 한층 건강해진 기업으로 전 세대를 위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기업 미션을 실현하는 데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