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네이버·신세계…만족도 가장 높은 유료 멤버십은? [데이터클립]

입력 2025-03-11 16: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플러스가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중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11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6개월 이내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거주 20세 이상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네이버플러스는 5점 만점에 3.63점을 받아 쿠팡와우(3.60점)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3.37점)을 앞섰다.

각 멤버십의 혜택별 만족도에서는 쿠팡이 '무료배송'에서 4.41점으로 두각을 나타냈고, 네이버는 '패밀리 무료 적립'에서 3.95점을 기록했다. 신세계는 '가입 리워드'로 4.06점을 얻었다.

조사에 따르면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 이용자의 월평균 구매금액은 약 39만3000원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9만 원, 30대 40만4000원, 40대 41만2000원, 50대 이상은 39만9000원을 소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갈라선 JTBC와 C1…낭만 걷어진 ‘최강야구’의 현재 [해시태그]
  • “송금 실수했는데, 안 돌려줘요”…예보 ‘착오송금 반환지원’을 기억하세요 [경제한줌]
  • 형제의 난ㆍ적대적 M&A 활개…첨예한 표 갈등 ‘도돌이표’ [뉴노멀 경영권 분쟁中]
  • ‘FDA 허가 초읽기’ HLB그룹 주요 경영진, 주식 매입 행렬…“책임 경영 강화”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에 광고계 좌불안석…손절 시작되나
  • 결혼 해야 할까?…男 직장인 "반반" vs 女 직장인 "딱히" [데이터클립]
  • "받은 만큼 낸다" 75년 만에 상속세 대수술...상속인 중심으로 개편[유산취득세 개편]
  • 홈플러스 대금 지연에 ‘테넌트’도 피해…중소매장만 ‘발 동동’
  • 오늘의 상승종목

  • 03.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195,000
    • +1.07%
    • 이더리움
    • 2,784,000
    • -1.59%
    • 비트코인 캐시
    • 524,000
    • +4.88%
    • 리플
    • 3,290
    • +5.25%
    • 솔라나
    • 185,100
    • +0.33%
    • 에이다
    • 1,074
    • +1.51%
    • 이오스
    • 734
    • +3.23%
    • 트론
    • 332
    • -0.6%
    • 스텔라루멘
    • 380
    • +2.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730
    • +4.59%
    • 체인링크
    • 19,540
    • +2.04%
    • 샌드박스
    • 415
    • +2.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