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컬리의 자체 라이브 방송(라방) 누적 조회 수가 5500만 회를 넘어섰다.
컬리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라방 회당 평균 시청자 수 17만 명, 평균 거래액은 2억7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컬리는 2022년 5월 ‘맛있는 하우스 수박’으로 라방을 시작했다. 외부 플랫폼이 아닌 컬리 앱 단독 진행임에도 3시간 만에 수박 1만8000통을 완판, 향후 높은 가능성을 입증했다. 도입 초기 월평균 10회 진행하던 라방은 지난해 12월 기준 월 최대 17회까지 늘어났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컬리 라방 횟수는 250회에 달한다.
지난 2년 동안 컬리 라방에 총 1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브랜드별 성과도 식품부터 뷰티, 패션까지 고르게 나타났다. 배스킨라빈스는 역대 최고 시청자 수 94만 명을 기록했고, 컨템포러리 여성 브랜드 ‘오르(ORR)’는 론칭 방송에서 15억 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이처럼 컬리 앱에서만 진행한 라방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요인은 가격과 배송이 꼽힌다. 브랜드와 적극적 협업을 통해 최대 70% 할인가로 제공한다. 방송 시청 중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점도 강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