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의 초특가 타임세일 방송 ‘300초 숏핑’이 TV숏폼 성공 사례로 자리잡았다.
롯데홈쇼핑은 300초 숏핑이 1년 만에 방송 450회, 주문건수 18만 건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300초 숏핑은 TV홈쇼핑 방송에 숏폼을 적용한 것으로 5분 이내에 생필품, 가공식품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TV숏폼이다. 홈쇼핑에서 처음 시도하는 최단기간 방송으로 기획단계에서 우려도 있었지만 고객 유입 확대를 목적으로 과감하게 론칭했다.
주문 시청률이 낮은 평일 오전과 낮 시간대에 방송됨에도 불구하고 300초 숏핑에서 판매한 상품의 분당 평균 주문건수는 일반 식품 방송 대비 2배, 생활가전과 비교하면 최대 4배 이상 높았다. 가공식품(20%), 생활가전(20%), 생필품(16%) 순으로 주문이 많았고, 역대 최다 주문건수를 기록한 상품은 알뜰 못난이 부사 사과로 300초 동안 1600건이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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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300초 숏핑의 성공 요인으로 △초특가 △직관적 쇼핑 경험 △틈새공략을 꼽았다.
김동원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향후 판매 상품을 확대하고, 먹방, ASMR 등 다양한 진행 방식을 도입해 쇼핑의 재미까지 더하며 고객 주목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