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의 어플리케이션(앱) '우리원(WON)뱅킹'에서 약 1시간 가량 서비스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원뱅킹 앱은 이날 오후 1시께부터 약 1시간 가량 접속 장애가 나타났다. 우리원뱅킹 앱을 열면 '거래지연 안내'와 함께 "현재 일시적인 거래 집중으로 서비스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안내가 이어졌다. 우리원뱅킹 접속은 현재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우리WON뱅킹을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슈퍼앱'으로 개편한 바 있다. 기존 은행 업무뿐 아니라 카드, 캐피탈, 증권, 저축은행 등 그룹사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접속서비스 솔루션 장애로 접속이 지연됐다"면서 "향후 재발방지 대책 마련 등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