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층 명품ㆍ럭셔리 쥬얼리 확대, 3층 르메르 등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신규 입점
13,14층은 식당가로 광화문 국밥, 서관면옥, 김수사 등 맛집 대거 유치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12년 만에 최대 규모 리뉴얼에 나선다. 특히 명품 브랜드와 식음료(F&B)를 대폭 강화했다.
신세계 본점은 14일 신관 2층에 명품과 럭셔리 쥬얼리 매장을 확대하고, 3층에는 해외 디자이너 의류 브랜드를 새롭게 입점시키며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 포함되는 영업면적은 총 8264㎡(2500평)에 달하며 신세계 본점 신관 오픈 이래 최대 규모 개편이다.
신관 3층은 상권 최초 ‘해외 디자이너 의류 전문관’으로 재탄생한다. 파리, 밀라노, 뉴욕, 런던 등의 명품 의류 브랜드 20여 개가 대거 들어선다.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인 르메르(Lemaire)를 비롯해 꾸레쥬(Courreges), 자크뮈스(Jacquemus), 에르뎀(Erdem), 드리스반노튼(Dries Van Noten) 등이 정규 매장을 같은 날 오픈한다.
신관 2층 명품 매장들도 확장 오픈한다. 버버리, 발렌시아가, 브루넬로 쿠치넬리, 생로랑 등 럭셔리를 대표하는 브랜드 10여 개가 기존보다 20% 매장 규모를 확대한다. 가방, 지갑류 뿐만 아니라 의류,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상품군을 더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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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점 식당가도 자리를 옮겨 새단장에 나선다. 기존 본관 5층에 있던 식당가 위치를 신관 13층과 14층으로 옮겨 캐쥬얼한 가족 식사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미팅에도 손색이 없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2019년부터 7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구르망에 선정된 ‘광화문 국밥’과 6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를 획득한 ‘서관면옥’이 업계 최초로 들어선다. 또 강남점 하우스오브신세계에 업계 최초로 문을 열어 연일 오픈런을 이어가고 있는 ‘김수사’가 본점 신관에도 문을 연다. 6월까지 노포와 트렌디한 F&B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쇼핑 편의도 대폭 끌어올렸다.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공간 연출에 힘을 줬다. 또 신관 7층에 블랙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이 이용할 수 있는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를 신설하고, 기존 퍼스트 라운지는 전면 재단장해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