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구글플레이와 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입력 2025-03-13 13: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 협업 추진

▲오진석 GS리테일 BU장(왼쪽)과 코이(Koi) 구글 아시아 총괄 부사장이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오진석 GS리테일 BU장(왼쪽)과 코이(Koi) 구글 아시아 총괄 부사장이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구글플레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POSA(Point Of Sales Activation) 기프트카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강화 △POSA 기프트카드 매출 활성화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 유기적 활용 등을 논의했다.

GS25가 판매하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연간 매출이 약 9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최근 청소년 선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점 등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의 주요 배경이 됐다.

GS25는 앞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우선 GS25는 1만8000여 개 매장을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의 핵심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GS25의 개편된 신규 멤버십 ‘GS 올(ALL) 멤버십’을 기반으로 연내 구글 기프트카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병준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GS25는 구글플레이와 협력해 ‘기프트카드’를 매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 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POSA 매출을 지속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사탕으론 아쉽다…화이트데이 SNS 인기 디저트는? [그래픽 스토리]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 결국 입 연다…"명백한 근거로 입장 밝힐 것"
  • MG손보 청산 수순 밟나…124만 계약자 피해 우려 [종합]
  • '상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경제계 "우려가 현실 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438,000
    • -0.05%
    • 이더리움
    • 2,749,000
    • -3.17%
    • 비트코인 캐시
    • 495,200
    • -1.06%
    • 리플
    • 3,290
    • +0.43%
    • 솔라나
    • 183,500
    • -0.49%
    • 에이다
    • 1,052
    • -4.01%
    • 이오스
    • 727
    • +0.69%
    • 트론
    • 331
    • +0.3%
    • 스텔라루멘
    • 389
    • +2.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340
    • +3.01%
    • 체인링크
    • 19,300
    • -1.13%
    • 샌드박스
    • 400
    • -3.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