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구글플레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POSA(Point Of Sales Activation) 기프트카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강화 △POSA 기프트카드 매출 활성화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 유기적 활용 등을 논의했다.
GS25가 판매하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연간 매출이 약 9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최근 청소년 선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점 등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의 주요 배경이 됐다.
GS25는 앞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우선 GS25는 1만8000여 개 매장을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의 핵심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GS25의 개편된 신규 멤버십 ‘GS 올(ALL) 멤버십’을 기반으로 연내 구글 기프트카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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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병준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GS25는 구글플레이와 협력해 ‘기프트카드’를 매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 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POSA 매출을 지속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