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음악 전문 케이블 채널 '엠넷(m.net)'이 출시한 콘텐츠와 외장하드 기기 결합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엠넷 외장하드'는 기기 구입만으로 엠넷이 서비스하는 음악, 동영상 등 양질의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종 결합 상품으로, 엠넷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업체와 하드웨어기기의 만남은 매우 이례적인 일.
엠넷이 내놓은 2.5인치 외장하드 ‘M100’은 웬만한 보급형 PC보다 용량이 큰 320GB로, 구입시 엠넷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짜로 제공받을 수 있어 콘텐츠 구입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제품구입시 두 달간 MP3 80곡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최신영화 320편, 만화 150권 무료보기를 비롯, 엠넷의 실시간 방송 및 다시 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팝핑크, 팝블랙, 모노그램, 옴므 등 4가지 그래픽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패션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으며, 제품의 설계와 생산을 국내에서 진행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노트북, PMP는 물론, 디지털TV와 내비게이션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지녀 언제 어디서든 장소와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활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가격은 옥션 단독 쿠폰가로 11만2000원.
옥션 디지털기기 담당 문영구 팀장은 "외장하드 구입 후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며 "단순히 기기의 성능만을 강조한 제품 보다 디자인이나 콘텐츠 제공 등으로 경쟁 차별화를 둔 제품들이 속속 출시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