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홈플런’ 열흘간 마트직송 매출 16% 증가

입력 2025-03-17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즉시배송 매출 2배 껑충

▲홈플러스 온라인 성과.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 성과.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한 창립 28주년 ‘홈플런 is BACK’ 행사 시작 직후 열흘간(2월 28일~3월 9일)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직송’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즉시배송’ 매출도 두자릿 수가량 늘었다.

이 기간 온라인 마트직송을 통한 구매 고객 수(14%), 주문건수(11%), 객단가(5%)도 모두 증가했다.

주요 카테고리 별로는 선도가 제일 중요한 신선식품(28%)을 비롯해 비식품(16%), 그로서리(14%) 등에서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이뤘다. 대표 상품으로는 알배기(305%), 애호박(156%), 포도(152%)가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맞춤 배송 시스템을 기반으로 당일 배송 고객층 확보에 나섰다. 마트직송은 전국 대형마트 매장의 신선한 상품을 고객의 집 앞까지 배송하는 서비스다. 오후 2시 전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원하는 시간에 당일 배송이 가능하며, 주문 후 최대 4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받을 수도 있다

즉시배송은 기업형 슈퍼마켓(SSM) 기반 퀵커머스 서비스다. 점포 반경 2~2.5km 이내 거주하는 고객이 밤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으며,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인 시황 어디서 봐?"…'애그리게이터'만 알면 한눈에 파악한다 [코인가이드]
  • ‘법정관리’ 엑시트 옵션 불과…제2, 제3의 홈플 나온다 [사모펀드의 늪]
  • 올봄 한국인 여행객이 사랑한 인기 여행지는 또 '일본' [데이터클립]
  • 역린 건드린 KIA 홍종표…야유보다 무서운 無응원 [해시태그]
  • "골프는 원래 정장 입고 하는 스포츠?" [골프더보기]
  • 에너지 취약계층이라면…산업부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신청해볼까 [경제한줌]
  • BTS가 불 붙이고, 제니가 방점 찍었다?…'콘서트 가격 논란'의 본질 [이슈크래커]
  • 故 김새론 측 "김수현 소속사, 2차 증명서까지 보내…SNS 사진 게재까지 막아"
  • 오늘의 상승종목

  • 03.1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057,000
    • -0.37%
    • 이더리움
    • 2,846,000
    • +1.79%
    • 비트코인 캐시
    • 497,800
    • +0.46%
    • 리플
    • 3,456
    • +0.85%
    • 솔라나
    • 188,700
    • -0.84%
    • 에이다
    • 1,061
    • +1.82%
    • 이오스
    • 729
    • +3.11%
    • 트론
    • 322
    • +1.9%
    • 스텔라루멘
    • 403
    • +1.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550
    • +0.9%
    • 체인링크
    • 20,460
    • +1.99%
    • 샌드박스
    • 422
    • +3.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