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증권은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투자정보 영상 ‘투자네컷’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Samsung POP)에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투자네컷은 전문 용어와 복잡한 수치들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업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을 활용한 ‘숏폼’으로 구성해 쉽고 친근하게 전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투자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기업과 산업을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인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를 짚는다.
금융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분 내외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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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처음 소개된 투자네컷은 방산·비철금속 기업인 풍산으로, 게재 이틀 만에 25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네이버 투자네컷도 14일 공개 이후 조회 수가 21만 회를 넘어섰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리서치 리포트가 아닌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리서치 콘텐츠”라며 “숏폼 애니메이션 투자네컷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금융과 투자에 관심을 갖고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