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오픈마켓 부문 영업이익은 직전 같은 기간 대비 230억 원 이상 개선됐다.
11번가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들을 선보여 오픈마켓 부문 실적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매일 단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10분러시’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신설한 뒤, 올해 ‘60분러시’, ‘원데이빅딜’ 등 초특가 쇼핑 코너를 잇따라 선보였다. 10분러시는 누적 구매 고객이 최근 40만 명을 돌파했으며, 판매된 상품의 40%가 1000만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5명까지 ‘패밀리’로 결합해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도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빠르게 고객을 확대 중이다. 최근 가입 고객은 6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실적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버티컬 서비스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1번가의 첫 번째 버티컬 서비스인 ‘신선밥상(신선식품)’과 지난해 론칭한 ‘간편밥상(간편식품)’을 포함한 식품 버티컬 서비스의 지난달 결제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고객을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11번가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주력사업에서 탄탄한 흑자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오픈마켓 부문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확보하는 동시에 비용효율화 등 내실 강화를 통해 올해 11번가 전체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흑자 전환을 이뤄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