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 고객의 1∼2월 카드 결제액이 작년보다 8%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모든 연령층의 결제금액이 꾸준히 늘었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는 20일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기술을 활용한 '다이소 결제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1∼2월 카드결제 추정액은 3395억 원으로 작년 동기간 3144억 원보다 7.96% 늘었다.
연령대별 2021년 대비 지난해 카드결제 금액 증가율은 20대 이하 30%, 30대 57%, 40대 55%, 50대 64%, 60대 이상 93%로 전 연령층에서 늘었다. 올해 2월 기준 월간 카드결제 비중을 성별로 나눠보면 남성 43%, 여성 57%로 추정된다.
연령대별 비중을 보면 20대 이하 11%, 30대 23%, 40대 28%, 50대 23%, 60대 이상이 15%를 차지한다. 다이소 고객의 연간평균 카드결제 건수는 2021년 1161만 건에서 작년 1788만 건으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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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원 이하 초저가·균일가에도 다이소 고객의 객단가·건단가도 상승세를 보였다. 카드 고객당 평균 결제액(객단가)은 2021년 1만5192원에서 지난해 1만7354원으로 증가했다.
카드 결제 건당 결제액(건단가)은 2021년 9706원에서 지난해 9949원으로 높아졌다.
지난달 월간 카드 결제금액을 요일별로 합산했을 때 월∼금요일은 각각 200억 원대이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은 각각 302억 원으로 월등히 많았다.
다이소 고객의 연간 카드결제 추정액은 2021년 1조3514억 원, 2022년 1조5561억 원, 2023년 1조8745억 원, 지난해 2조1354억 원으로 집계됐다.
2023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04억 원, 2617억 원이다. 작년 매출은 4조 원 돌파가 유력한 것으로 추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