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내수 침체와 소비 심리 악화에도 지난해 잠실점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백화점 산업을 선도했다.
특히 지난해 잠실점 매출 3조 원을 달성하며 2022년 2조 원을 기록한 지 2년 만에 새 기록을 썼다. 올해부터 대대적인 새단장에 돌입하며 2027년에는 국내 첫 4조 원 백화점이 되겠다는 포부다.
본점, 인천점 등 핵심 점포에 대한 투자도 지속 중이다. 특히 본점은 2021년 남성 해외패션관을 시작으로 대대적인 새단장을 통해 강북 상권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연중 전체 10% 이상 면적이 공사 중임에도 매해 성장을 거듭하며, 2023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
백화점 외에 복합쇼핑몰 사업도 순항 중이다. 지난해 ‘타임빌라스 수원’ 정식 개장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미래형 쇼핑몰 사업’의 향후 계획도 발표했다. 2030년까지 국내와 해외 쇼핑몰 사업에 약 7조 원을 투자해 타임빌라스 11개를 포함해 쇼핑몰 13개에서 연 매출 6조6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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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해외 사업도 적극적이다. 2023년 9월 문을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지난해 1주년을 맞으며 베트남 수도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이정표를 세웠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개점 1년이 채 되지 않은 354일 만에 1000만 명의 누적 방문객을 돌파했다. 860만 명으로 추산되는 하노이의 인구 수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의 성공을 바탕으로 베트남 호찌민 투티엠 신도시 내 상업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며, 현지 점포 확대를 위해 추가 부지를 검토하는 등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 사회공헌과 친환경 활동도 지속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에 사용된 현수막 등을 재활용 해 감사품으로 제작하는 등 ESG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