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해외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종가 김치는 뛰어난 품질과 차별화된 제조 방식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총 김치 수출액 중 대상㈜ 종가 김치의 비중은 절반을 훌쩍 넘은 57.4%다.
대상은 국내 최초로 자동화 김치 공장을 도입해 철저한 위생 관리와 품질 관리를 유지하며, 미국, 유럽, 동남아, 일본 등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종가 김치는 한국의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현지화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배추김치 외 다양한 김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현지인이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 케일, 당근을 활용한 김치 3종을 선보였다. 또 상대적으로 덜 매운맛을 선호하는 현지인들을 위해 ‘마일드 김치’도 선보인 바 있다.
김치의 효능과 활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해외 시장에서 김치 문화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대표적으로 종가는 지난해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SIAL Paris)’에 참가해 종가의 다양한 제품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