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친환경 캠페인부터 소외계층 지원까지 ‘상생 경영’ 앞장[2025 소비자유통대상]

입력 2025-03-26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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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부문 최우수상 수상 영예

▲보행장애 아동용 특수신발 제작 캠페인 ‘세상 단 하나뿐인 내 신발’을 선보이고 있는 롯데칠성음료 직원.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보행장애 아동용 특수신발 제작 캠페인 ‘세상 단 하나뿐인 내 신발’을 선보이고 있는 롯데칠성음료 직원.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보행장애 아동을 위한 특수신발 제작 캠페인 ‘세상 단 하나뿐인 내 신발’을 운영을 비롯해 이동 노동자를 위한 생수 나눔 캠페인과 국가유공자 가정을 위한 생수 배송 서비스 및 국가보훈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백혈병 어린이재단 후원, 전국 푸드뱅크 제품 기탁, 취약계층 시설 및 단체에 대한 제품 후원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환경 보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석촌호수 수질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해 깨끗한 수자원 보호에 기여하는 한편, 식수안보가 취약한 국가를 돕기 위한 지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멸종위기 해양생물 보호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재활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포장지를 개선하고 용수를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 생산 공정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역특산물 구매 및 지역 공급업체를 선정, 소상공인을 위한 ‘음료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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