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장 방문, 경기 티켓, 사인 용품 등 다양한 참여 경험 제공

칠리즈가 ‘애스턴 빌라 FC’의 창단 150주년을 기념해 칠리즈 체인 기반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컬렉터블은 ‘애스턴 빌라 FC’의 창단 15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공개된 디지털 컬렉터블은 기존의 150주년 기념 한정판 스티커 앨범을 칠리즈 체인에 통합한 것으로 실물 스티커 없이 POAP(출석 증명 프로토콜) 기술을 활용해 수집할 수 있다.
디지털 스티커는 구단의 홈구장인 빌라 파크(Villa Park)에서 열리는 경기마다 팬들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앞서 지난 달 리버풀과의 홈경기에서 이미 첫 선을 보였다.
경기장에 방문한 팬들은 POAP 방식을 통해 총 8개의 스티커를 모아 하나의 디지털 컬렉터블을 완성할 수 있다. 보유량에 따라 구단 전용 훈련장 방문, 경기 티켓, 선수 친필 사인 구단 용품 등 다양한 형태의 보상이 제공된다.
관련 뉴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애스턴 빌라 FC와 또 한번의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디지털 컬렉터블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술이 스포츠 산업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