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패션 상품 매출이 약 38배 급증하며 국내 패션 셀러(판매자)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24일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상품 전문관 ‘K베뉴(K-Venue)’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2월 국내 패션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약 38배 급증했다. 개인사업자 셀러 입점 수는 전월 대비 180% 증가했다.
일례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스타일웍스’는 작년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71배 증가했고 여성의류 쇼핑몰 ‘아뜨랑스’는 2024년 12월 매출이 전월 대비 약 6배 상승했다.
현재 K베뉴에는 여성 및 남성의류 쇼핑몰 및 디자이너 브랜드 등 국내 400여 개의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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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셀러들과 상생하기 위해 2월부터 국내 법인·개인사업자 신규 입점 시 입점일 기준 90일, 약 3개월 동안 수수료 0% 정책을 지원 중이다. 또 연간 판매액(GMV)이 5억 원 이하 셀러 대상 1년 동안 50%의 수수료를 환급하는 혜택을 제공 중이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대표는 “입점 셀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도 판로를 넓히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