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윤홍 GS건설 대표가 "수익성과 수행력을 기반으로 한 선별적 수주 전략을 통해 내실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 대표는 25일 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경영 목표 중 하나로 '기반사업 강화'를 제시하며 이같이 마랬다.
허 대표는 이를 위해 건설업의 품질과 안전을 무엇보다 우선할 수 있도록 하고 위기관리총괄임원(CRO) 산하에 위기관리(RM)실을 신설해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자이'(Xi) 리브랜딩으로 통해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전환하고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GS건설은 이를 위해 고객경험(CX)팀을 신설하고 마케팅 조직을 개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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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지향적인 신규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허 대표는 "기후변화, 고령화와 같은 글로벌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겠다"며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이를 실해에 옮기겠다"고 말했다.
디지털 기술과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 방식을 혁신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허 대표는 "올해는 불확실성과 변화 속에서 더 단단한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며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한다는 비전을 가슴에 새기며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