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율 가장 높은 미션은 ‘매일 매일 출석체크’

26일 빗썸이 참여형 서비스 ‘혜택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주요 데이터를 공개했다.
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가상자산으로 교환 가능한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빗썸의 이용자 혜택 프로그램이다. 혜택존은 △오늘의 시세 △꽝 없는 룰렛 △매일 매일 출석체크 △가격 예측 등 미션으로 구성된다.
빗썸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오늘의 시세’ 미션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 1년 간 120만여 명(중복 제외)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율이 가장 높았던 미션은 ‘매일 매일 출석체크’였다. 혜택존 전체 참여자 가운데 90%인 108만 명이 참여했다. 이 중 13만 명은 한 달 이상 연속 출석했고, 5만6000명은 3개월 이상, 2만1000명은 6개월 연속 출석에 성공했다. 지난해 5월 2일 오픈 후 311일 간 빠짐 없이 출석에 성공한 회원은 3429명으로, 인당 평균 2만1800포인트를 획득한 것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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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꽝 없는 룰렛’ 미션 역시 인기를 끌었다. 5월 도입 이래 현재까지 107만 명이 참여했다. 311일 동안 매일 참여한 회원은 378명으로, 인당 평균 3만 포인트를 획득했다. 1등 상품인 100만 포인트에 2회 연속 당첨되며 200만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도 한 명 나왔다고 빗썸 측은 밝혔다.
‘오늘의 시세’ 미션에는 93만 명이 참여했으며, 87%의 평균 정답률을 기록했다. 30일 이상 연속으로 예측에 성공한 회원은 44명이었고, 1년 동안 매일 해당 미션에 참여한 29명의 회원은 인당 평균 2만9000포인트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지난 1년 동안 120만의 회원들이 일회성이 아닌, 3개월, 6개월 이상 장기간 참여한 것을 확인했다”며 “혜택존이 단순한 보상 프로그램을 넘어 이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새로운 혜택, 미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