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리얼타임메디체크는 미국의 임상 연구 전문기관인 Target Health Inc.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예방접종 안전관리 및 임상 데이터 디지털 솔루션의 글로벌 실증 및 확산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먼저, 양 기관은 미국의 약국 체인(CVS 등), 커뮤니티 약국, 소규모 병·의원을 대상으로 백신 안전 솔루션을 공급한다. △접종 이력 자동 기록 및 오접종 방지 시스템(안심 QR) △이상 반응 자가 체크(JIT) 및 의료기관 중심 분석 시스템(HIT) △이상 반응 실시간 모니터링 및 환자 리포트 자동화 등 기술을 도입한다.
또한, 임상시험을 지원하고 기술 협력을 추진한다. 실시간 이상 반응 분석 도구를 개발해 CRO와 제약기관을 대상으로 실증 기회를 확장한다. 분산형 임상시험(DCT)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후속적인 포스트 마케팅 서베일런스(PMS) 연계 가능성도 검토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강원특별자치도의 디지털 헬스케어 모델 및 글로벌 규제자유특구 2.0과 연계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유리한 사업들을 도정 보고에도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