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비데이즈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틱톡 매각 추진 시사 이후 공식 파트너가 부각되며 상승세다.
27일 오전 9시 6분 현재 모비데이즈는 전일 대비 162원(8.11%) 오른 2160원에 거래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중국계 회사가 소유한 동영상 공유 사이트 '틱톡'의 미국내 사업권을 미측에 매각하도록 중국이 협조하면 중국에 대한 관세를 인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자동차 관련 관세를 발표하면서 "틱톡에 관해 중국(중국 정부)이 아마도 (미국내 사업권 매각과 관련한) 승인의 형태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아마도 나는 그것이 성사되면 그들에게 약간의 관세 인하나 다른 것을 줄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I 추천 뉴스
미국 연방 의회는 틱톡의 모기업인 중국 바이트댄스가 미국인 개인정보를 대규모로 수집하는 등 국가안보를 위협할 우려가 있다며 작년 4월 이른바 '틱톡금지법'을 제정했다.
모비데이즈는 대표적인 틱톡 관련주다. 2021년 틱톡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광고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을 둔 광고 타깃팅에 강점을 보이는 모비데이즈는 틱톡 외에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광고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의 미국 기업으로 매각을 강력하게 시사하면서 공식 파트너사인 모비데이즈의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