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ㆍ회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뉴젠솔루션이 선보인 세무사 전용 업무 솔루션 ‘택스비즈북(TaxBizBook)’이 세무업계와 기업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7일 뉴젠솔루션에 따르면 택스비즈북은 자료수집부터 신고, 검증까지 원스톱으로 제공되는 자동화 시스템과 AI 기반 분석 리포트, 실시간 수임처 관리 기능 등이 주요 강점이다.
국세청 및 금융기관의 자료를 자동 수집하고, AI 분석과 비교 검증을 통해 세무신고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세무사의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된다는 평가다.
특히 기업이 장부를 직접 입력하고 세무사는 이를 실시간 확인·관리하는 ‘스마트세무서비스’는 별도 자료 제출 없이도 세무 업무가 간소화되며,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로 기업 만족도가 높다.
관련 뉴스
매월 제공되는 월결산 보고서는 경영자들이 실시간 재무 현황을 파악하고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택스비즈북은 민원증명 자동발급, 신고검증, AI 신고서 분석, 연말정산 자동화, 자료 자동수집 등 8대 핵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더 나은 세무법인 덕수 등 현장 세무법인들이 도입해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뉴젠솔루션 관계자는 “세무사의 전문성과 기업의 실무 편의성을 동시에 높이는 혁신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세무사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