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가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남부내륙,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밖에 지역에서도 건조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29일 예보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어 입산 자제, 야외 활동 시 화기사용 및 불씨 관리, 쓰레기 소각, 논밭 태우기 금지 등 산불과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km 내외로 강하게 불 전망이다.
오전부터 낮까지 인천, 경기남부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관련 뉴스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감속 운행해야 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31일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3~6도가량 낮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로 낮아 쌀쌀하겠다.
아침최저기온은 영하 6~영상 1도, 낮최고기온은 영상 7~12도가 되겠다.
비나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밤사이 기온이 낮아져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