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홈쇼핑 업계에 거세게 불고 있는 셀럽(유명인) 마케팅 바람이 GS샵으로도 옮겨붙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브랜드 GS샵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는 아유미, 최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옆집 사는 아유미’, ‘최희의 희소식’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은 각각 4월 1일과 3일 저녁 8시에 첫 방송 된다.
옆집 사는 아유미는 아이돌 그룹 ‘슈가’ 멤버였던 아유미가 진행하는 뷰티 전문 콘텐츠로 백한결 쇼핑호스트와 호흡을 맞춘다. 첫 방송은 ‘디올 뷰티’ 특집전으로 쿠션, 립스틱, 향수 등 히트상품을 최대 45%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리빙 전문 콘텐츠 최희의 희소식은 전 KBS N 아나운서 최희가 진행자로 출연한다. 최희는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유튜브 구독자 등 약 20만 명의 팬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첫 방송은 ‘LG 계절가전 특집’이다. 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이른 무더위를 겨냥해 워시타워, 에어컨 등을 최초 34% 할인할 초특가로 선보인다.
관련 뉴스
GS샵은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구독’ 기능도 오픈했다. 특정 상품 방송 일정을 알려주는 ‘방송 알림’ 기능과 달리 ‘구독’은 고정 시청을 원하는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GS샵은 구독 기능을 통해 셀럽 프로그램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고정 시청자로 확보하고 쿠폰, 적립금 등 다양한 리워드를 통해 고객 관계(CRM)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4월 중 구독 프로그램 대상을 TV홈쇼핑 프로그램인 ‘소유진쇼’, ‘장신영쇼’, ‘쇼미더트렌드’ 등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신규 셀럽 프로그램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GS샵 모바일 앱에서 ‘옆집 사는 아유미’, ‘최희의 희소식’ 두 개 프로그램을 구독하고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 5000명에게 적립금 1000원씩 증정한다.
강현욱 GS샵 샤피라이브기획팀장은 “신규 프로그램에서는 근접촬영, 언박싱, 즉석 퀴즈 등 다양한 연출과 운영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의 최대 강점인 고객 소통과 참여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을 꼭 구독해 아유미, 최희와 함께 엄선한 상품ㆍ재미있는 콘텐츠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