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플랫폼업계 1위 무신사가 처음으로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25.1% 증가한 1조 2427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028억 원, 당기순이익 698억 원으로 집계됐다. 연간 거래액은 4조5000억 원이다.
작년 매출을 형태별로 분류하면 수수료 매출이 4851억 원으로 전년보다 24.3% 늘었다. 상품 매출은 3760억 원, 제품 매출은 3383억 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15%, 29.9% 증가했다.
관계사를 제외한 무신사 본사 별도기준 매출도 전년보다 24.6% 늘어난 1조1005억 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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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29CM, 글로벌 등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국내 디자이너 입점 브랜드의 견고한 성장으로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고 자평했다. 또 "뷰티, 스포츠, 홈 등 카테고리 확장과 오프라인, 글로벌 등 무신사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한 신사업의 성장세가 뒷받침 됐다"고 부연했다.
지난해부터 오프라인 진출을 본격화한 자체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의 성장세도 매출 고성장을 견인했다. 작년에만 14개 신규 매장을 연 무신사스탠다드는 연간 120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 오프라인 매출이 2023년보다 무려 3.3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무신사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023년 86억 원 적자에서 1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당기순이익도 698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무신사는 올해도 무신사, 29CM, 글로벌 등 주요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테크 인프라 와 인재 영입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목적으로 글로벌 물류 서비스에 대한 투자도 늘려갈 계획이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지난해부터 공격적인 테크 투자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상품 추천과 노출 큐레이션을 확대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신장이 가시화됐다"며 "올해는 오프라인과 글로벌 시장에서도 K패션 브랜드가 더욱 주목받을 수 있도록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