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작구가 올해 처음으로 ‘빌라관리센터’ 가동에 들어갔다.
구는 31일 사당 1동 주민센터 내 빌라관리센터에서 박일하 구청장과 인근 빌라 주민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빌라관리센터는 소규모 공동주택이 밀집된 지역을 대상으로 아파트에 준하는 관리를 지원한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경험이 있는 전문관리인이 배치돼 ▲청소 및 무단투기 집중 관리 ▲RFID(전자태그) 음식물 쓰레기통 설치·관리 ▲안전 순찰 ▲불법 주·정차 단속 ▲시설 유지(집수리 지원 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난달 4일 시범운영 개시 후 한 달 만에 180여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구는 다세대·연립주택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호응이 크다며 한 달간 운영한 데이터와 주민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7월 상도동 권역에도 빌라관리센터를 추가 설치하고, 향후 전 동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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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전화 문의는 대표번호 ‘1811-8272(빨리 처리)’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주말·공휴일엔 운영하지 않는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빌라관리센터 도입으로 주차·쓰레기 등 고질적 문제들이 해소돼 주민들의 주거생활 품격도 올라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획기적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