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0명 중 94명 유튜브ㆍ인스타그램ㆍ넷플ㆍ틱톡 이용

입력 2025-04-01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1일 와이즈앱·리테일의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 표본 조사에 따르면 2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유튜브, 숏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동영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용자가 94%로, 4841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유튜브(Youtube)로 4665만 명이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Instagram) 2644만 명, 넷플릭스(Netflix) 1348만 명, 틱톡(TikTok) 1163만 명, 쿠팡플레이 753만 명 순이었다.

2월 동영상 서비스 앱 중에서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 역시 유튜브로, 총 사용시간이 1093억 분으로 전체 동영상 서비스 앱 이용시간의 67.4%를 기록했다. 그 뒤를 이어 인스타그램이 239억 분으로 14.7%, 틱톡이 101억 분으로 6.2%, 넷플릭스 54억 분으로 3.3%, 티빙(TVING) 13억 분으로 0.8%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작황부진ㆍ고환율에 수입물가도 뛴다⋯커피ㆍ닭고기 1년 새 ‘훌쩍’[물가 돋보기]
  • 한국 경제 ‘허리’가 무너진다…40대 취업자 41개월 연속 감소
  • 쿠팡 주주, 미국 법원에 집단소송…“개인정보 유출 후 공시의무 위반”
  • 배당주펀드 인기 계속…연초 이후 5.3조 뭉칫돈
  • 서울아파트 올해 월세 상승률 3%대 첫 진입…역대 최고
  • 연말 코스닥 자사주 처분 급증…소각 의무화 앞두고 ‘막차’ 몰렸다
  • 11월 車수출 13.7%↑⋯누적 660억 달러 '역대 최대'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260,000
    • -0.44%
    • 이더리움
    • 4,430,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888,000
    • -2.09%
    • 리플
    • 2,862
    • +0.18%
    • 솔라나
    • 186,500
    • -1.11%
    • 에이다
    • 548
    • -1.62%
    • 트론
    • 421
    • +0.72%
    • 스텔라루멘
    • 322
    • -2.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650
    • -1.71%
    • 체인링크
    • 18,640
    • -0.16%
    • 샌드박스
    • 178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