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박람회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를 기념해 특별히 열렸으며, 용인 기업들은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향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용인지역 중소기업 10개사는 화장품·식품·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며 일본 구매자들과 총 144건의 상담을 진행, 약 86억원 규모의 상담 실적을 올렸다.
시 단체관에는 △그리니(화장품) △엘브이엠엔(화장품) △소원컴퍼니(주류) △제이피씨(위생마스크) △에이치에스씨(미용기기) △성풍솔레드(LED 바닥형 보행신호) △흑색건강(흑염소진액) △아이엔지알(화장품) △페어그린(화장품) △리빙아이콘(생활잡화) 등 10개사가 참가했다.
참가 기업 관계자는 "일본 시장의 소비 동향과 구매자들의 요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5월 동남아 시장개척단, 6월 독립국가연합(CIS) 시장개척단 파견 등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여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