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오후 1시 건대 해동부동산학관
일반인도 참여 가능…학회 홈페이지 신청
대한리더십학회가 2025년 ‘춘계 리더십 컨퍼런스’를 5월 17일 오후 1시부터 건국대학교 해봉부동산학관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춘계 컨퍼런스 주제는 ‘리더십 대혼란 : 우리는 어떤 리더를 원하는가?’이다. 리더십 대혼란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는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는 어떤 리더를 원하고 있는지 시대상황을 반영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리더십학회 학술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운기 건국대 경영학과 교수는 “이번 리더십 컨퍼런스는 리더십 대혼란 시기에 우리는 무엇을 바라보아야 하는지, 어떤 리더가 필요한지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고민하고 토론하고 위로할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춘계 컨퍼런스 세션은 △리더십 클리닉(글로벌 리더십 센터 주관으로 기업 현장에서 리더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고민 맞춤형 솔루션 제공) △리더십 북클럽(최근 리더십 트렌드와 리더십 관련 권위 있는 책 소개 및 공유) △현장 리더십(각 기업에서 훌륭한 모범이 되는 리더십 사례 듣고 공감하는 시간) △리더십 학술세션(리더십 최전선에서 이뤄지고 있는 연구 경향 발표‧토론) △가족친화 학술세션(조직 내 직원들이 조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방안 모색과 이를 가능하게 하는 리더십 방안 논의) 등으로 구성된다.
관련 뉴스
대한리더십학회 회장인 양재완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는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며,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박일경 기자 ek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