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자산운용 ETF·펀드플랫폼인 ‘FunETF’는 ‘차곡차곡 KODEX 모으기’ 이벤트 2종을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FunETF 가입 회원 대상으로 실시하며, 장기적으로 검증된 미국 대표지수 상장지수펀드(ETF)를 보다 손쉽고 꾸준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과 나스닥100은 각각 미국 대형주 전반과 기술주 중심의 대표 종목으로 구성된 지수로,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견인해 온 핵심 자산이다. 실제 장기 누적 수익률 측면에서도 투자자들의 가장 신뢰받는 투자처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시장 타이밍을 맞추기 어려운 투자자들이 증권사 앱의 ETF자동매수 기능을 통해 장기 적립식 투자로 연금 활성을 도모할 수 있다. 이벤트는 ETF자동 매수 기능이 있는 모든 증권사에서 참여 가능하며, 대상 KODEX ETF는 ‘KODEX 미국S&P500 ETF’와 ‘KODEX 미국나스닥100 ETF’다.
관련 뉴스
첫 번째 이벤트는 연금저축ETF 자동매수 인증하기다. 증권사 앱에서 연금저축ETF 자동매수 신청 완료화면을 인증하면 된다. 대상 상품 1개 이상 인증 시,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모두에게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첫 번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대상으로 자동매수 신청 내역 유지 인증 이벤트다. 합산 30만 원 이상 인증을 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다음 달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내역 인증 시 KODEX 미국S&P500 ETF 1주를 선착순 1500명에게 증정한다. 1차 인증 이벤트 참여 완료 고객 대상으로 참여 링크가 있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며, 링크를 통해 증빙을 진행하면 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노후를 대비한 장기적인 자산 축적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연금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이벤트가 자산 형성의 기회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꾸준한 투자’의 가치를 체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