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오늘방송맛집- 위대한 일터 코너에서 감자탕 맛집 '강○○○○○○○'을 찾아간다.
2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감자탕 맛집 '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강릉시 초당동 허난설헌 기념관 인근에 있는 '강○○○○○○○'의 대표메뉴는 감자탕이다.
이 집 감자탕의 특징은 고기 위에 빨간 하트가 있다는 것. 요 빨간 하트의 정체는직접 갈아낸 콩 크림을 하트 모양으로 얹은 후 고춧가루를 뿌려준 건데, 콩 크림은 강원도 정선에서 재배한 알이 굵은 국내산 백태 콩만을 사용한단다.
관련 뉴스
감자탕엔 오로지 싱싱한 국내산 등뼈만을 사용하는데, 돼지 등뼈를 삶을 때는 한번 초벌 한 뒤 흐르는 물에 씻어 불순물과 핏물을 모두 제거해 잡내를 확실하게 잡는단다. 콩 크림 감자탕은 주인장의 친정어머니가 먹을 게 없던 시절 자식들에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이기 위해 직접 맷돌로 콩을 갈아 감자탕에 넣어주면서부터 시작했다고 한다.
'강○○○○○○○'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고기도 부드럽고, 콩은 고소하다. 경포대에 오면 꼭 가야 하는 맛집"이라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비주얼도 예쁘고 양도 많고 맛있다. 강릉사람이 추천하는 현지 맛집"이라고 후기를 전했다.
감자탕 맛집 '강○○○○○○○'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