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수소전기차 모델 ‘디 올 뉴 넥쏘’ 공개
수소 브랜드 'HTWO' 심볼 형상화한 '램프' 적용
브랜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6’ 공개
현대자동차가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신형 수소전기차(FCEV)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브랜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6(The new IONIQ 6)’도 첫선을 보였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와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고성능 N 전기차로 이어지는 차량을 공개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와 고객 삶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장하는 ‘현대 친환경차 풀라인업’의 서막을 알렸다.
3일 현대차는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참여 브랜드 중 최대 면적인 2600㎡(약 787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현대차는 수소 비전과 전동화라는 두 가지 주제 아래 수소는 쉽게, 전기차는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 콘텐츠를 구성했다.
이날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은 발표를 통해 “현대자동차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고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라며 “현대자동차의 DNA를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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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새로운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디 올 뉴 넥쏘는 ‘18년 3월 출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 변경 모델로 수소 비전의 실체를 입증하는 친환경 수소전기차 모델이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을 기반으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을 반영해 소재의 물성을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새로운 접근법을 디 올 뉴 넥쏘를 통해 구체화했다.
디 올 뉴 넥쏘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다운 강인한 이미지를 담아내면서도 수소전기차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갖췄다. 전면 주간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램프는 수소를 뜻하는 분자식(H2)이자, 수소(Hydrogen)와 인류(Humanity)의 축을 담은 현대차그룹의 수소 비즈니스 브랜드 ‘HTWO’ 심볼을 형상화한 ‘HTWO 램프’가 적용됐다.
실내는 거주공간과 같은 따스함과 편안함을 전해줄 수 있도록 부드러우면서 풍부한 느낌의 패딩 패턴이 적용됐다. 운전자 중심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크래시패드 측면에 일체형으로 탑재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가 적용돼 실용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디 올 뉴 넥쏘는 친환경 모델의 대표주자답게 현대차 최초로 외장 범퍼 및 클래딩에 적용된 폐차 재활용 플라스틱을 비롯해 바이오 프로세스 가죽, 바이오 폴리우레탄 가죽 등 친환경 소재를 내·외장재 곳곳에 사용했다.
현대차는 디 올 뉴 넥쏘에 2개의 인버터를 장착한 2-스테이지 모터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을 90%까지 끌어올렸으며, 이를 기반으로 최고 모터 출력 150킬로와트(kW)를 달성했다. 해당 모델은 5분 내외의 짧은 충전시간으로 7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깨끗한 공기 속에서 모두가 자유롭게 이동하는 미래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고객과 함께 나아가겠다”라며 “넥쏘가 그리는 미래는 수소에너지가 일상이 되고 깨끗한 공기를 누비며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세상”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 6와 더 뉴 아이오닉 6 N Line의 디자인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아이오닉 6는 2022년 9월 출시한 아이오닉 6의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차의 전동화 시대 새로운 디자인 유형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콘셉트를 계승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 6의 최전방 후드 시작점을 상향시키고, 기존 후드를 상어의 코를 연상시키는 샤크노즈 형상의 롱후드로 개선해 마치 공기를 가르며 질주하는 듯한 인상을 구현했다. 더 뉴 아이오닉 6 N Line은 2022년 공개된 롤링랩, ‘RN22e’의 디자인 DNA를 계승해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사이먼 로스비 현대차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는 “정제된 순수한 흐름이라는 진화된 디자인 콘셉트 아래 아이오닉 6의 디자인 디테일들을 더욱 정제되고 진보적인 방향으로 다듬어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