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미국 패션 매장에서 현장 생방송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6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미국 버지니아주 ‘리스버그 아울렛’에 입점된 럭셔리 패션 브랜드 ‘칼 라거팰트’ 매장에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지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운영하는 ‘미국백화점 GNS’라는 업체와 협업해 업계 최초로 미국 현장 방송을 선보인다. 방송에서는 패션, 잡화 등 매장 입점 상품을 직접 소개하고 스타일링 팁을 전달한다. △100% 정품 보장 △방송 중 최대 60% 할인 △2주 이내 신속 배송 등 차별화 서비스도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이탈리아, 미국 등 국내 인지도는 높으나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국가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소개하는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하고 있다. 번역, 통관 등의 문제로 해외 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방송 중 실시간 소통으로 신뢰도를 높이고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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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룡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언제 어디서나 방송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을 살려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국가의 인기 상품을 현지에서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