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미국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성장세다.
3일 제너시스BBQ그룹에 따르면 BBQ가 글로벌 종합 리뷰 플랫폼인 Yelp(옐프)가 지난달 공개한 ‘2025년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톱(TOP) 50’ 7위에 선정됐다. 옐프는 2023년 약 1억 명 이상의 월간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한 글로벌 리뷰 플랫폼이다.
이번 순위는 지난해 고객 리뷰 수, 검색량, 신규 비즈니스 개설,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기준으로 미국 현지에서 급성장한 리테일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다.
BBQ는 미국 북동부에서 4위, 남부에서 3위에 올랐다. 미국 북동부에서는 바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매장 운영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조리시간 없이 픽업이 가능하도록 한 그랩앤고(Grap&Go) 시스템 등 현지에 최적화된 매장 도입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관련 뉴스
미국 남부에서는 매운 맛과 달콤한 맛을 융합한 양념치킨을 선보여 성장세다. BBQ 양념치킨은 ‘시크릿 소스 치킨’이라 불리며 매운맛을 선호하는 외식 트렌드와 결합해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