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랜드 bhc가 지난달 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북미 1호 직영점 ‘LA 파머스 마켓점’에서 미국 내 가맹사업 확장을 위한 첫 파트너 세션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세션은 bhc가 미국 시장에 가맹 모델을 소개하며 현지 사업자와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 브랜드 소개, 매장 투어, 메뉴 시식, 질의응답(Q&A)으로 구성됐다.
행사에는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계 경험자, 예비 창업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뿌링클 윙’, ‘핫 후라이드 텐더’ 등 대표 메뉴와 현지화된 특화 메뉴가 제공됐다. 참석자들은 운영 시스템과 메뉴에 높은 관심을 보였고, 일부는 후속 상담을 예약했다.
bhc는 이번 세션을 통해 미국 시장 내 파트너십 기반을 다지고, 캘리포니아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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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bhc는 미국에서 직영점 ‘LA 파머스 마켓점’, ‘채프먼 플라자점’과 가맹 1호점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 가맹 2호점 ‘랜초버나도점’ 등 총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미국 외 대만, 캐나다,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7개국에서 총 29개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