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관리 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에스앤아이)은 오피스 라이프케어 솔루션 ‘샌디 앱(SANDI App)’ 내 ‘모바일 민원 관리 방법 및 장치’ 기능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특허를 획득한 ‘모바일 민원 관리 방법 및 장치‘는 건물 사용자가 모바일 ‘샌디 앱’으로 시설 고장이나 불편 사항을 신고 접수하면 사용자 위치 정보와 민원 사항을 파악해 자동 응답 채팅 알고리즘을 통해 빠르게 민원을 해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사용자가 샌디 앱 내에서 신고부터 처리 결과까지 일련의 민원 관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에스앤아이는 이번 민원 관리 특허 등록을 통해 △민원 신고 및 처리 편의성 향상 △건물 이용 만족도 향상 △민원 신고 소요시간 단축 △민원 신고 누락 방지 등 건물 민원 신고의 편의성과 신뢰도를 향상해 차별화된 건물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또 에스앤아이는 건물 내 긴급 상황 발생 시 샌디 앱을 통해 상황 안내 및 대피 인원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비상 대피 관리 방법 및 장치’ 기능도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약 12만 명이 가입한 샌디 앱은 회의실 예약, 사무실 온습도 및 공기질 조절, 우산 대여 서비스 등 오피스 라이프에 꼭 필요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 뉴스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는 “이번 특허 등록을 계기로 그동안 에스앤아이가 축적해온 공간 관리 노하우와 디지털 혁신 역량을 강화해 공간 이용자, 관리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공간관리 서비스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아이는 LG그룹 계열사의 주요 건물을 비롯해 500여 개 동의 건물과 2만1000여 개 매장 관리 경험을 보유한 프롭테크 기반 종합 부동산관리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