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퍼플렉시티 등 AI 서비스 이용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카드사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높아지는 AI 플랫폼 구독 수요에 맞춰 주요 카드사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앞다퉈 내놓고 있는 것이다.
1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다수 카드사들이 AI 플랫폼 구독 관련 이벤트나 카드 혜택을 제공 중이다.
KB국민카드는 챗GPT, 클로드 AI, 노션, 미드저니, 구글원 AI 프리미엄 등 주요 해외 AI 플랫폼을 구독 결제하면 5달러를 제공하는 ‘AI플랫폼 구독하면 5달러 페이백’ 행사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혜택은 한 달 유료 구독 결제 합산 금액이 5달러 이상인 경우에 지급되며, 행사기간 4개월 동안 매월 5달러 이상인 경우 지급되며, 4개월간 총 20달러를 KB페이(Pay) 외화머니로 받을 수 있다. KB페이 외화머니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사용해 해외 가맹점 결제 및 ATM 인출 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뉴스
비씨카드는 신용카드 누적 5만 원 이상 이용 시 AI 기반 생성형 검색 서비스인 ‘퍼플렉시티 프로(Pro)’ 1년 이용권을 제공한다. 비씨카드는 지난달 퍼플렉시티와 국내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우리카드 역시 이달 중 개인 신용, 체크카드고객 중 직전 3개월 내 대상 가맹점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에 한해 챗GPT, 미드저니, 클로드를 구독하면 구독 건당 3000원, 최대 9000원 캐시백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드 혜택을 통해 할인이 제공되기도 한다. 삼성카드의 ‘삼성 iD GLOBAL 카드’는 AI 구독 서비스를 디지털콘텐츠·멤버십 할인 대상에 포함해 챗GPT 유료 구독 서비스를 구글플레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결제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챗GPT 등 AI 서비스 이용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B국민카드가 따르면 10개 구독 서비스 유형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3년 대비 2024년 전체 구독 서비스 이용 건수는 12.9% 이용금액은 17.1% 증가했다. 특히 생성형 AI 서비스는 이용 건수가 전년 대비 299% 급증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