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4월1~17일)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중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두 자릿 수(19.1%)를 돌파했다.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지속하면서 GS25의 관련 상품 매출도 지속 신장하고 있다. 해당 상품군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023년 126.3% △2024년 88.1% △2025년(4월 17일까지) 80.4%에 달한다.
GS25는 로우스펙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랩노쉬와 협업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등 다양한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는 등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