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이 ‘2025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전KDN은 1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경영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부 등 관계 기관이 후원하는 상이다.
한전KDN은 국민제안 혁신 DESK, 제안 관리시스템 등 내·외부 소통 창구를 운영하며 상시적 열린 경영 체계를 구축했고, 디지털·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효율 등 분야별 혁신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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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인공지능(AI) 기반 배전공사설계, 가상발전소 구축 등 에너지ICT 기술 중심의 디지털 혁신과, 적극행정 경진대회 및 내부 공유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도 실천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경영혁신은 공기업의 필수 책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경영에 반영해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