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카사는 21일, 다양한 주제에 관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투표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양방향 참여형 서비스 ‘Pick & Talk(픽앤톡)’을 이날 오전 10시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Pick & Talk’은 현시점 가장 핫한 트렌드부터 고민 요소까지 다양한 주제를 투표 콘텐츠로 제공한다. 투표 별 댓글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매주 2개의 새로운 투표 주제가 업로드되며, 사용자들은 투표, 댓글, 공유 기능을 통해 의견을 개진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카사는 사용자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이벤트도 동반한다. 매주 진행되는 투표의 경우, 참여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금요일마다 푸짐한 리워드를 추첨해 증정한다. 투표 참여 및 댓글 등의 활동으로 ‘하트’를 적립해 응모권처럼 활용할 수 있다.
투표 참여 횟수에 따라 현금 리워드를 제공하는 ‘누적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4주간 8회 투표 진행) 누적 투표 횟수 4회 달성 시 현금 리워드 1000원이 지급된다. 최대 2000원까지 획득 가능하며, 해당 리워드는 카사의 연결 계좌인 대신증권 조각투자 계좌로 입금된다. 카사 신규 회원의 경우 대신증권 조각투자계좌 연결 시 1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홍재근 카사 대표는 “새롭게 선보이는 ‘Pick & Talk’ 서비스는 카사의 주 사업인 ‘공모’를 넘어 더 많은 고객이 카사라는 놀이터에 머물며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기획됐다”라며 “카사가 부동산 조각투자 외에도 사회의 다양한 관심거리들을 다채롭게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픈하는 카사의 ‘Pick & Talk’ 서비스는 1주 단위로 새로운 콘텐츠가 업로드된다. 첫 주에는 ‘강남 꼬마빌딩 건물주’를 가정한 선호 임차 업종에 투표하는 내용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