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저가 상품 검색에 대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 참여 기능 강화를 위해 '쇼핑하우' 서비스를 전격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쇼핑하우는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출시일로부터 최대 6개월간 기간별 가격 변동 추이 ▲동일상품군ㆍ동일브랜드ㆍ최근 본 상품의 가격 추이 비교 ▲동일카테고리 내 인기상품 30위 상품 최저가 비교 ▲유사한 사양 상품 가격대별 분포도 등을 알 수 있다.
특히 다음은 사용자가 직접 투표를 통해 현재 가격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가격비교 콘텐츠를 제공, 결과를 통해 최근 2개월 간 최저 가격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김민철 쇼핑총괄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상품 가격에 대한 고객 참여를 극대화함으로써 가격비교 서비스의 전문성 향상과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