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광고 대해 사업을 영위하는 와이즈버즈 주가가 강세다. 메타가 스마트 안경에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확대 적용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오후 12시18분 기준 와이즈버즈는 전일 대비 13.53%(126원) 오른 1057원에 거래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외신은 메타가 스마트 안경에 실시간 번역을 포함한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확대 적용한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 동안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이용자에게만 적용됐던 실시간 번역 기능과 인스타그램을 통한 메시지 전송·통화 기능, 주변의 시각 정보를 기반으로 한 '메타AI'와의 대화 등이 일반 사용자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AI 추천 뉴스
실시간 번역 기능은 지난해 10월 '메타 커넥트 2024'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간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해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들려주는 기능이다. 언어팩을 다운로드해 두면 와이파이나 통신 데이터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여행 중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기능은 23일부터 레이벤 스마트 글래스가 판매되는 모든 시장에서 출시된다.
아울러 이번 달 초 영국에서 출시된 메타 AI는 다음 주부터 모든 유럽연합(EU)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향후 멕시코, 인도, 아랍에미리트(UAE)에도 레이벤 스마트 안경 출시를 준비 중이다.
한편 와이즈버즈는 구글과 메타, 네이버, 카카오, X 등의 공식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로,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투자자들 관심이 쏠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