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의 메리츠CMA는 CMA계좌 하나만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CMA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CMA의 예탁금을 RP(환매조건부채권)에 자동투자 해 연 2.7%(1~90일, 91일 째에 원금+이자의 금액을 자동 재투자)의 이자를 제공하며 급여이체, 자금결제기능, 국내 모든 은행을 통한 수시입출금의 기능도 있다.
주식거래, 펀드 및 채권 투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액지급결제 시작으로 각종 공과금 납부 및 신용카드 결제도 CMA계좌 하나로 모두 가능해진다. 또한 메리츠 CMA 체크카드는 '신한 메리츠CMA 체크카드'와 '현대 메리츠CMA 체크카드' 2종이 출시돼 있다. 메리츠CMA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CMA서비스와 카드사의 각종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메리츠CMA만의 차별화된 특징은 주식담보융자와 24시간 현금출금서비스 기능이다. 주식담보융자는 메리츠CMA계좌에서 ATM기를 통해 예수금과 RP 환매대금을 초과한 출금을 신청하는 경우 자동으로 융자가 이뤄지는 서비스이다.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가능하며 담보는 메리츠증권의 위탁계좌에 있는 주식이며 연 8.5%의 이자로 기간은 180일이다. 24시간 현금출금서비스는 편의점과 지하철역 등 전국 1만여 개의 나이스(NICE) 및 마이캐쉬존 현금지급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추천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메리츠금융그룹의 계열사인 메리츠화재, 메리츠종금, 메리츠자산운용을 통한 복합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매 분기별로 개최되는 '자산관리 클리닉'에 우선 초청돼 펀드매니저, 자산관리컨설턴트, 세무담당자 등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자산관리 현황도 점검 받을 수 있다.
메리츠증권은 뱅킹서비스 오픈에 맞춰 메리츠증권 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이체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그 이후에는 메리츠증권이 제공하는 행복쿠폰을 이용해 퀴즈이벤트 참여 및 면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
8월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이 마련돼 있으며 10월 중에는 증권거래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한 투자수익률 대회를 개최한다. 고객들은 수익률게임 참여로 메리츠증권의 다양한 서비스도 익히고, 푸짐한 사은품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