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롯데홈쇼핑에서 주방용품을 구매한 30~40대 남성고객 비율은 전년 대비 2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복잡한 기능을 빼고 꼭 필요한 기능만을 살린 요리 도우미 상품으로 요리 초보 남성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며 "특히 연초부터 남성 요리연구가 김하진씨가 소개하는 요리전문 프로그램을 편성,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한 것도 매출 상승에 한 몫했다"고 전했다.
롯데홈쇼핑은 이에 따라 대표 주방 PB브랜드인 엘쿡(L.COOK)도 직화오븐과 믹서기를 론칭한다.
'엘쿡 직화오븐(6만9800원)'은 직화방식으로 대부분의 요리를 30분 안에 완성할 수 있어 오븐을 처음 사용하는 남성고객들도 이용이 편리하다.
'엘쿡 믹서기(3만9800원)'도 녹즙, 주서 기능이 있어 간단히 아침을 때우는 싱글 남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세척도 간편해 설거지를 귀찮아하는 남성들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롯데홈쇼핑 식품주방팀 장대훈 CMD(수석상품기획자)는 "맞벌이 부부 증가로 집에서 요리하는 아빠인 '홈대디'가 늘어난 데다 최근 초식남, 토이남 트렌드까지 가세해 남성들의 주방용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운 사용법과 세척, 보관이 용이한 제품이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21일 '초식남&홈대디 특집전'을 열고 엘쿡 믹서기, 렌지메이트 렌지조리기, 컨벡스오븐을 판매할 예정이다.